본문 바로가기

펀드뉴스

신한BNPP운용, 환매수수료 없는 하이일드채권 펀드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신한은행을 통해 우량 하이일드 채권에 집중 투자하고 환매수수료가 없는 ‘신한BNPP 글로벌 하이일드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H)[채권-재간접형]’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하이일드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동성이 뛰어난 미국에 자산의 70~80%를 투자하고, 시장의 안정 및 상승에 따른 수혜가 가능한 유럽에도 분산 투자한다. 하이일드 채권이란 신용등급 BB+에서 CCC등급의 다양한 민간 기업이 발행한 채권이다. 미국 시장은 가장 규모가 크고 유동성이 뛰어난 시장으로 미국 하이일드 채권이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시장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 

양호한 위험과 수익 기회가 확인되는 경기 상승기에는 선별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하이일드 채권이란 신용등급 BB+에서 CCC등급의 다양한 민간 기업이 발행한 채권이다. 미국 시장은 가장 규모가 크고 유동성이 뛰어난 시장으로 미국 하이일드 채권이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시장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하이일드는 전통적인 채권보다는 비록 규모 면에서는 작은 시장이지만 다른 채권과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과 금리 변동에 대한 낮은 민감도를 지니고 있어 매력적인 분산 투자 대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경기는 둔화하고 있으나 미국의 성장률 전망은 상대적으로 양호한 편에 속하고 있으며, 하이일드 기업 부도율이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하이일드 성과가 미국 국채 성과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