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펀드뉴스

KDB운용, 우량대형주 투자 '코리아베스트 펀드' 출시

KDB자산운용은 'KDB 코리아베스트(하이브리드) 증권투자신탁[주식]'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펀드는 KOSPI200 구성종목 중 시장지배력이 높고, 거래유동성이 풍부하며, 재무관련 지표가 우수한 대형주를 선정한다. 

이 가운데 핵심 종목과 경기순환주·비경기순환주 종목으로 구분해 각각 투자 비중70%, 30% 내외로 조절한다. 

핵심종목군에 투자하면서 주식시장 상승기에는 경기순환주에 투자하고, 하락시장에서는 비경기순환주에 투자해 상승장과 하락장에 각각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가져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KDB 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증권투자신탁[주식]’는 지수하락 신호가 발생할 경우에 주가지수선물 매도 등을 통해 수익률 방어를 추구한다. 

이 경우 선물매도 비율은 0~100% 사이에서 조정해 시장하락 위험을 헤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는 것. 

이 펀드는 지난 7월 데이비드 전 공동 대표(Co-CEO & CIO)가 취임한 후 처음 출시하는 상품으로 전 대표가 직접 구상하고 설계했다. 

평균적으로 KOSPI는 과거 8년 동안 2년에 한번 주기로 약 -30%씩 급락한 특징을 반영해 개발한 상품이다. 

보수 및 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 이내를 선취하는 A형은 연 1.3525%,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은 1.1725%, 인터넷 가입고객을 위한 Ae형(선취 판매수수료 0.7% 별도), Ce형은 각각 연 1.1725%, 1.4525%이다. 

환매수수료는 30일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30%가 적용된다. 

KDB 코리아베스트 펀드는 대우증권, 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교보증권에서, KDB 코리아베스트 하이브리드 펀드는 대우증권, 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