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펀드정보

글로벌 리츠 펀드

글로벌 리츠 펀드는 해외부동산 투자와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절한 대안투자가 될 수 있다.

‘리츠(REITs)’는 주식 등을 발행하여 투자자로부터 모집한 자금을 가지고 부동산을 구입하여 이를 통해 발생하는 이자와 부동산의 매각으로 발생하는 이익의 90%이상을 배당으로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부동산 뮤추얼펀드라 할 수 있다.

글로벌 리츠 펀드의 장점은 무엇일까?


첫째, 높은 배당수익률을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최근 전 세계 부동산 가격의 버블 논란이 있으나 이는 주로 주거용 부동산에 집중되고 있다.

리츠는 투자 자산배분에 있어 대부분을 임대용 상업부동산에 투자하고 있으며 실 거주용 부동산에는 거의 투자하고 있지 않다.

정기적인 임대수익을 통하여 일반 주식보다 높은 배당금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둘째, 풍부한 유동성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리츠 펀드는 투자대상이 거래소에 상장된 유동성이 풍부한 리츠와 부동산회사 등에 투자하고 있다.

따라서 매일 펀드의 적정가치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어 언제든지 리츠를 거래되는 시장에 사거나 팔 수 있다.

국내에서 부동산을 투자하는 것과는 다르게 환매를 원한다면 언제라도 가능하다는 환금성을 가지고 있다.


셋째, 전 세계 지역별 분산투자로 위험을 감소시킨다.

글로벌 리츠 펀드는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서 펀드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세계 리츠 시장규모를 기준으로 각국의 부동산펀드의 발달 정도, 배당수익률에 따라 지역별, 섹타별 투자 비중을 결정한 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넷째, 다른 투자자산과 상관관계가 낮다.

역사적으로 볼 때 글로벌 리츠는 글로벌 주식과 채권 등 타 자산과의 상관관계가 낮았다.

따라서 세계경제가 조정의 모습을 보이는 경우에도 비교적 안정적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다.

금융시장의 붕괴에도 주식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게 하락하고 빠르게 제 가격으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효율성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러나 글로벌 리츠 펀드가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전세계의 금리가 급등하게 되는 경우에는 이자부담과 차입금상환 부담증가로 부동산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부동산 버블에 따른 거품해소 과정에서 부동산 가치의 동반 하락으로 글로벌 리츠의 가격이 급속히 떨어질 위험도 상존한다.